javax.accessibility.AccessibleStreamable 인터페이스는 AccessibleContext를 구현할 때 사용되는 인터페이스입니다
AccessibleStreamable은 AccessibleContext를 통해 반환되는 정보를 스트림으로 변환하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AccessibleStreamable 인터페이스는 다음과 같은 메서드를 포함합니다.
- `void getAccessibleStream(AccessibleStreamable stream)` : AccessibleContext에서 정보를 스트림으로 변환하도록 지시합니다.
- `boolean isReformattingAllowed()` : 변환된 스트림이 AccessibleContext의 정보를 다른 형식으로 재구성할 수 있는지 여부를 반환합니다.
AccessibleStreamable 인터페이스는 다음과 같이 구현될 수 있습니다.
public class MyAccessibleStreamable implements AccessibleStreamable {
public void getAccessibleStream(AccessibleStreamable stream) {
// 정보를 스트림으로 변환
}
public boolean isReformattingAllowed() {
return true;
}
}
위의 예제에서는 MyAccessibleStreamable 클래스가 AccessibleStreamable 인터페이스를 구현합니다
getAccessibleStream() 메서드는 정보를 스트림으로 변환하도록 지시합니다
isReformattingAllowed() 메서드는 변환된 스트림이 AccessibleContext의 정보를 다른 형식으로 재구성할 수 있는지 여부를 반환합니다.
이 인터페이스는 주로 스크린 리더나 보조 기술과 같은 접근성을 개선하는 도구에서 사용됩니다.
추천 태그: Java, Accessibility, AccessibleStreamable.
`javax.accessibility.AccessibleStreamable`은 `java.io.Serializable`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는 인터페이스입니다
이 인터페이스는 `AccessibleContext`의 일부로 사용되며, 스트림으로 접근성 정보를 읽거나 쓰기위한 메소드를 제공합니다.
`AccessibleStreamable` 인터페이스는 다음과 같은 메소드를 제공합니다:
- `void setAccessibleStream(InputStream stream)` : 지정된 `InputStream` 객체를 이용하여 현재 객체에 접근성 정보를 설정합니다.
- `InputStream getAccessibleStream()` : 현재 객체의 접근성 정보를 포함하는 `InputStream` 객체를 반환합니다.
예를 들어, 다음 코드는 `AccessibleStreamable`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는 `MyAccessibleObject` 클래스를 보여줍니다
import javax.accessibility.AccessibleStreamable;
import java.io.ByteArrayInputStream;
import java.io.ByteArrayOutputStream;
import java.io.InputStream;
import java.io.ObjectInputStream;
import java.io.ObjectOutputStream;
public class MyAccessibleObject implements AccessibleStreamable {
private String name;
public MyAccessibleObject(String name) {
this.name = name;
}
public void setName(String name) {
this.name = name;
}
public String getName() {
return name;
}
@Override
public void setAccessibleStream(InputStream stream) {
try {
ObjectInputStream ois = new ObjectInputStream(stream);
name = (String) ois.readObject();
} catch (Exception ex) {
ex.printStackTrace();
}
}
@Override
public InputStream getAccessibleStream() {
try {
ByteArrayOutputStream bos = new ByteArrayOutputStream();
ObjectOutputStream oos = new ObjectOutputStream(bos);
oos.writeObject(name);
oos.close();
byte[] bytes = bos.toByteArray();
return new ByteArrayInputStream(bytes);
} catch (Exception ex) {
ex.printStackTrace();
return null;
}
}
}
위의 코드에서 `MyAccessibleObject` 클래스는 `name` 필드를 갖고 있으며, `setAccessibleStream()`과 `getAccessibleStream()` 메소드를 구현하여 해당 객체의 `name` 필드를 스트림을 통해 읽고 쓸 수 있도록 합니다.
예제 코드에서는 `setAccessibleStream()` 메소드에서 `InputStream`으로부터 `ObjectInputStream` 객체를 만들어서 `name` 필드를 읽어옵니다
`getAccessibleStream()` 메소드에서는 `name` 필드를 `ByteArrayOutputStream`에 쓰고, `ObjectOutputStream`를 사용하여 해당 스트림을 객체로 변환한 후, `ByteArrayInputStream`으로 반환합니다.
위의 코드를 실행하면 다음과 같이 출력됩니다.
MyAccessibleObject obj1 = new MyAccessibleObject("object 1");
obj1.setName("object 2");
System.out.println(obj1.getName()); // "object 2"
// write obj1 to a stream
ByteArrayOutputStream outputStream = new ByteArrayOutputStream();
ObjectOutputStream objectOutputStream = new ObjectOutputStream(outputStream);
objectOutputStream.writeObject(obj1);
// read obj2 from the stream
ByteArrayInputStream inputStream = new ByteArrayInputStream(outputStream.toByteArray());
ObjectInputStream objectInputStream = new ObjectInputStream(inputStream);
MyAccessibleObject obj2 = new MyAccessibleObject("object 3");
obj2.setAccessibleStream(inputStream);
System.out.println(obj2.getName()); // "object
javax.accessibility.AccessibleStreamable 인터페이스는 메서드가 없기 때문에 예제 코드를 작성하기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AccessibleStreamable 인터페이스는 일반적으로 다른 인터페이스나 클래스에서 구현할 때 사용됩니다
따라서 AccessibleStreamable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는 클래스에서는 getAccessibleStream() 메서드를 제공해야합니다.
아래는 AccessibleStreamable 인터페이스를 구현한 예제 코드입니다.
public class MyStreamable implements AccessibleStreamable {
private InputStream inputStream;
public MyStreamable(InputStream inputStream) {
this.inputStream = inputStream;
}
@Override
public InputStream getAccessibleStream() {
return inputStream;
}
}
위의 예제에서는 MyStreamable 클래스에서 AccessibleStreamable 인터페이스를 구현하고 있습니다
이 클래스는 생성자에서 InputStream을 받아와서 getAccessibleStream() 메서드에서 반환합니다
이렇게 하면 MyStreamable 객체를 AccessibleContext의 setAccessibleStreamable() 메서드에 전달하여 스트림이 액세스 가능하게 할 수 있습니다.
'PT선생님의 코딩 강좌' 카테고리의 다른 글
[PT선생님][98]javax.accessibility.AccessibleTableModelChange 알아보기 (0) | 2023.03.25 |
---|---|
[PT선생님][97]javax.accessibility.AccessibleTable 알아보기 (0) | 2023.03.25 |
[PT선생님][95]javax.accessibility.AccessibleStateSet 알아보기 (0) | 2023.03.24 |
[PT선생님][94]javax.accessibility.AccessibleState 알아보기 (0) | 2023.03.21 |
[PT선생님][93]javax.accessibility.AccessibleSelection 알아보기 (0) | 2023.03.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