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javax.accessibility.AccessibleRole는 자바의 접근성 기능 중 하나로, 접근성을 갖춘 컴포넌트의 역할(role)을 설명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클래스는 UI 컴포넌트의 접근성 역할을 정의하고, 이러한 역할은 스크린 리더 및 기타 접근성 도구를 사용하여 사용자가 인터페이스를 조작할 때 사용됩니다.

AccessibleRole 클래스는 열거형(Enum)으로 구현되어 있으며, 컴포넌트의 역할을 설명하기 위해 다양한 상수가 제공됩니다
이러한 상수는 다양한 유형의 UI 컴포넌트, 예를 들면 버튼, 레이블, 텍스트 필드 등을 포함합니다.

AccessibleRole 클래스는 AccessibleContext 클래스의 일부이며, AccessibleContext 클래스는 접근성 도구와 통신하여 컴포넌트의 접근성 기능을 정의하는 데 사용됩니다.

AccessibleRole 클래스의 일부 메소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 public String getLocalizedRoleDescription() : 접근성 역할의 지역화된 설명을 반환합니다.
- public String toString() : AccessibleRole의 문자열 표현을 반환합니다.
- public static AccessibleRole getRole(String name) : 지정된 이름과 일치하는 AccessibleRole을 반환합니다.
- public int hashCode() : AccessibleRole의 해시 코드를 반환합니다.
- public final Class<? extends AccessibleRole> getDeclaringClass() : AccessibleRole을 선언하는 클래스를 반환합니다.

아래는 AccessibleRole 클래스를 사용한 간단한 예제 코드입니다.

import javax.accessibility.AccessibleRole;
import javax.swing.JButton;

public class AccessibleRoleExample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JButton button = new JButton("Click me!");
        AccessibleRole role = button.getAccessibleContext().getAccessibleRole();
        System.out.println("The role of the button is: " + role.toString());
    }
}


이 예제 코드는 JButton 컴포넌트의 AccessibleRole을 가져와서 출력합니다
출력 결과는 "The role of the button is: push button"과 같이 나타납니다.

이와 같이, AccessibleRole 클래스는 UI 컴포넌트의 접근성 역할을 지정하고, 이를 사용하여 스크린 리더 및 기타 접근성 도구를 사용하는 사용자가 인터페이스를 조작할 수 있도록 합니다.
javax.accessibility.AccessibleRole 클래스는 사용자 인터페이스 구성 요소의 역할을 설명하는 데 사용되는 상수 집합을 제공합니다
이 클래스는 사용자 인터페이스 구성 요소의 역할을 설명하고, 이러한 구성 요소의 특정 기능과 상호 작용 방법을 제공합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구성 요소는 대개 적절한 역할을 갖도록 특별히 설계되며, 이는 접근성 API를 사용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javax.accessibility.AccessibleRole 클래스는 사용자 인터페이스 구성 요소의 역할을 설명하는 데 사용되는 다양한 상수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상수는 대부분 다른 상수의 조합으로 만들어집니다
예를 들어, "combo box"와 같은 구성 요소는 "list"와 "editable text"의 조합입니다.

AccessibleRole 클래스의 몇 가지 중요한 상수는 다음과 같습니다.

- ALERT: 경고 메시지를 설명합니다.
- CHECK_BOX: 선택 가능한 상태를 나타내는 상자를 설명합니다.
- COMBO_BOX: 리스트와 텍스트 필드의 조합을 설명합니다.
- MENU_BAR: 메뉴 바를 설명합니다.
- MENU_ITEM: 메뉴 아이템을 설명합니다.
- PAGE_TAB: 페이지 탭을 설명합니다.
- PROGRESS_BAR: 진행 표시줄을 설명합니다.
- PUSH_BUTTON: 눌려지면 동작을 수행하는 버튼을 설명합니다.
- RADIO_BUTTON: 선택 가능한 상태를 나타내는 라디오 버튼을 설명합니다.
- SCROLL_BAR: 스크롤 바를 설명합니다.
- TABLE: 표를 설명합니다.
- TEXT: 일반적인 텍스트를 설명합니다.
- TOGGLE_BUTTON: 눌리면 선택 상태가 변경되는 버튼을 설명합니다.
- TOOL_BAR: 도구 모음을 설명합니다.

AccessibleRole 클래스의 다른 상수는 레이블, 텍스트 상자, 콤보 상자, 리스트, 진행 상황 표시 줄, 툴팁 등 다양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구성 요소를 설명합니다.

아래는 AccessibleRole 클래스를 사용한 간단한 예제 코드입니다.

 

import javax.accessibility.AccessibleRole;
import javax.swing.JButton;
import javax.swing.JFrame;

public class AccessibleRoleExample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JFrame frame = new JFrame("AccessibleRole Example");
      JButton button = new JButton("Click me!");
      button.getAccessibleContext().setAccessibleRole(AccessibleRole.PUSH_BUTTON);
      frame.add(button);
      frame.setSize(300, 200);
      frame.setVisible(true);
   }
}


이 예제는 "Click me!"라는 버튼을 만들고, 이 버튼의 접근 가능 역할을 PUSH_BUTTON으로 설정합니다
이렇게 하면 스크린 리더 등의 보
javax.accessibility.AccessibleRole 클래스는 인터페이스의 역할 및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직접적으로 객체를 생성할 필요는 없습니다
대신, 해당 역할이 필요한 요소에 대한 정보를 얻거나 설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아래는 AccessibleRole 클래스를 사용한 예제 코드입니다.

 

import javax.accessibility.AccessibleRole;

public class AccessibleRoleExample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AccessibleRole 객체 생성하지 않고 사용
        System.out.println(AccessibleRole.PAGE_TAB_LIST);
        System.out.println(AccessibleRole.TABLE_CELL);
        
        // AccessibleRole 객체 생성 후 사용
        AccessibleRole role = AccessibleRole.AWT_COMPONENT;
        System.out.println(role);
        System.out.println(role.getName());
        System.out.println(role.ordinal());
    }
}


위 코드에서는 `javax.accessibility.AccessibleRole` 클래스를 사용하여 접근 가능한 요소의 역할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첫 번째 예제는 클래스 멤버 `PAGE_TAB_LIST`와 `TABLE_CELL`을 직접 사용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 예제는 `AccessibleRole` 클래스의 `AWT_COMPONENT` 멤버를 `role` 변수로 참조하고, `getName()` 메서드를 호출하여 해당 역할의 이름을 출력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ordinal()` 메서드를 호출하여 해당 역할이 몇 번째로 선언되었는지 출력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