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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va.awt.image.AbstractMultiResolutionImage 클래스는 Java에서 사용하는 이미지 클래스 중 하나로, 다양한 해상도의 이미지를 관리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클래스는 추상 클래스로, 이를 상속받아 구현체를 만들어 사용합니다.

AbstractMultiResolutionImage 클래스는 주어진 해상도와 밀도에 가장 적합한 이미지를 자동으로 선택하도록 지원합니다. 이 클래스는 여러 해상도 이미지를 포함하는 논리적 이미지를 나타내는 데 사용되며, 각 해상도의 이미지는 서로 다른 크기와 해상도를 가질 수 있습니다.

AbstractMultiResolutionImage 클래스는 자식 클래스에서 구현해야 할 다음 두 가지 메서드를 정의합니다.

1. public Image getResolutionVariant(double destImgWidth, double destImgHeight) : 이 메서드는 주어진 크기의 이미지와 가장 적합한 해상도 이미지를 반환합니다. 높은 해상도 이미지가 존재하지 않는 경우, getResolutionVariant()는 가장 가까운 이미지를 반환합니다.

2. public Image[] getResolutionVariants() : 이 메서드는 AbstractMultiResolutionImage 객체에 있는 모든 해상도 이미지를 반환합니다. 이 메서드는 해상도 순서로 이미지를 정렬합니다.

이 클래스의 사용 예로는 화면 해상도와 뷰포트 크기에 따라 가장 적합한 이미지를 보여주는 이미지 뷰어나, 다양한 해상도의 이미지를 관리하는 이미지 라이브러리 등이 있습니다.

AbstractMultiResolutionImage 클래스는 Java 9부터 도입되었으며, Java에서 다양한 해상도의 이미지를 다룰 때 유용하게 사용됩니다.이 클래스는 다양한 해상도의 이미지를 다룰 때 매우 유용합니다. 예를 들어, 모바일 기기와 데스크탑에서 모두 작동하는 웹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려면, 이미지의 해상도에 따라 서로 다른 버전의 이미지를 제공해야 합니다. AbstractMultiResolutionImage 클래스를 사용하면 이러한 작업을 더 쉽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

AbstractMultiResolutionImage 클래스는 Image 인터페이스를 구현하기 때문에, 다른 이미지 클래스와 마찬가지로 그래픽 컨텍스트에서 그릴 수 있습니다. 이 클래스의 사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AbstractMultiResolutionImage를 상속하는 클래스를 만듭니다.

2. 다양한 해상도의 이미지를 포함하는 Image 객체 배열을 만듭니다.

3. getResolutionVariant() 메서드를 구현합니다. 이 메서드는 주어진 크기에 가장 적합한 이미지를 반환해야 합니다.

4. getResolutionVariants() 메서드를 구현합니다. 이 메서드는 Image 객체 배열을 반환해야 합니다.

다음은 AbstractMultiResolutionImage 클래스를 상속하는 간단한 예제 코드입니다.

import java.awt.Image;
import java.awt.image.AbstractMultiResolutionImage;

public class MyMultiResolutionImage extends AbstractMultiResolutionImage {

    private Image[] images;

    public MyMultiResolutionImage(Image[] images) {
        this.images = images;
    }

    @Override
    public Image getResolutionVariant(double destImgWidth, double destImgHeight) {
        // 가장 적합한 이미지를 찾는 코드 구현
        // ...
        return appropriateImage;
    }

    @Override
    public Image[] getResolutionVariants() {
        return images;
    }
}


이 클래스를 사용하면, 다양한 해상도의 이미지를 포함하는 MyMultiResolutionImage 객체를 만들어, 이 객체를 그래픽 컨텍스트에서 그릴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이 MyMultiResolutionImage 객체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Image[] images = new Image[] {
    Toolkit.getDefaultToolkit().getImage("lowres.jpg"),
    Toolkit.getDefaultToolkit().getImage("highres.jpg")
};
MyMultiResolutionImage multiResImage = new MyMultiResolutionImage(images);


이제 이 객체를 사용하여 그래픽 컨텍스트에서 이미지를 그릴 수 있습니다.

Graphics2D g2 = (Graphics2D) g;
g2.drawImage(multiResImage, x, y, width, height, null);


이렇게 AbstractMultiResolutionImage 클래스를 사용하면, 다양한 해상도의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다음은 `AbstractMultiResolutionImage` 클래스를 상속받아 사용하는 간단한 예제 코드입니다.

이 예제 코드에서는 두 개의 이미지를 다룹니다.

첫 번째 이미지는 해상도가 낮은 이미지이고, 두 번째 이미지는 해상도가 높은 이미지입니다. 이 예제 코드는 두 개의 이미지 중에서 사용할 이미지를 선택하도록 `getResolutionVariant()` 메서드를 구현합니다.

 

import java.awt.Graphics;
import java.awt.Graphics2D;
import java.awt.Image;
import java.awt.Toolkit;
import java.awt.image.AbstractMultiResolutionImage;

public class ExampleMultiResolutionImage extends AbstractMultiResolutionImage {

    private Image[] images;

    public ExampleMultiResolutionImage(Image lowResImage, Image highResImage) {
        images = new Image[] {lowResImage, highResImage};
    }

    @Override
    public Image getResolutionVariant(double destImgWidth, double destImgHeight) {
        double screenResolution = Toolkit.getDefaultToolkit().getScreenResolution();
        double destImgSize = (destImgWidth + destImgHeight) / 2;
        double pixelCount = screenResolution * destImgSize / 72.0;
        if (pixelCount <= 128) {
            return images[0];
        } else {
            return images[1];
        }
    }

    @Override
    public Image[] getResolutionVariants() {
        return images;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Image lowResImage = Toolkit.getDefaultToolkit().getImage("lowres.jpg");
        Image highResImage = Toolkit.getDefaultToolkit().getImage("highres.jpg");
        ExampleMultiResolutionImage multiResImage = new ExampleMultiResolutionImage(lowResImage, highResImage);

        Graphics2D g = (Graphics2D) Toolkit.getDefaultToolkit().getScreenDevice().getDefaultConfiguration().createCompatibleImage(100, 100).getGraphics();
        Image resolutionVariant = multiResImage.getResolutionVariant(100, 100);
        g.drawImage(resolutionVariant, 0, 0, null);
        g.dispose();
    }
}


이 예제 코드에서는 `getResolutionVariant()` 메서드에서 `destImgWidth`와 `destImgHeight` 매개변수를 사용하여 이미지를 그릴 화면 크기를 나타냅니다.

이 메서드에서는 `getScreenResolution()` 메서드를 사용하여 화면의 DPI(Dots Per Inch) 값을 가져온 후, 이 값을 사용하여 픽셀 개수를 계산합니다. 계산된 픽셀 개수에 따라서 `images` 배열에서 적절한 이미지를 선택하여 반환합니다.

이 예제 코드에서는 픽셀 개수가 128개 이하일 때는 `images[0]`에서 해상도가 낮은 이미지를 선택하고, 그 이상일 때는 `images[1]`에서 해상도가 높은 이미지를 선택합니다.

`main()` 메서드에서는 `ExampleMultiResolutionImage` 객체를 생성한 후, 이 객체에서 `getResolutionVariant()` 메서드를 호출하여 선택된 이미지를 가져온 다음, 이 이미지를 그래픽 컨텍스트에서 그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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