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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vax.swing.tree.AbstractLayoutCache 클래스는 Swing 컴포넌트를 사용하여 트리 구조를 표시하는 데 사용되는 클래스입니다. 이 클래스는 추상 클래스이므로 인스턴스를 직접 생성할 수 없습니다. 대신 AbstractLayoutCache를 상속한 구체적인 하위 클래스를 사용하여 트리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AbstractLayoutCache 클래스는 트리 노드의 레이아웃 및 보기를 관리합니다. 이 클래스는 트리 노드의 위치와 크기를 계산하는 데 사용되는 캐시를 유지합니다. 또한 이 클래스는 트리 노드의 상태를 저장하고, 노드가 화면에 표시되는 방법을 결정하는 데 사용되는 메서드를 제공합니다.

AbstractLayoutCache 클래스의 하위 클래스는 AbstractLayoutCache 클래스의 다양한 메서드를 구현하고, 트리의 노드 레이아웃 및 보기를 관리합니다. 하위 클래스는 또한 새로운 노드가 추가되거나 기존 노드가 변경될 때 AbstractLayoutCache의 캐시를 업데이트합니다.

AbstractLayoutCache 클래스는 JTree, JTable, JList 등 Swing 컴포넌트에서 사용되는 일반적인 클래스 중 하나입니다. 이 클래스는 트리 노드의 레이아웃 및 보기를 효율적으로 관리하여 Swing 컴포넌트의 성능을 향상시키는 데 사용됩니다.AbstractLayoutCache 클래스는 다음과 같은 주요 메서드를 제공합니다.

- public void setRootVisible(boolean rootVisible): 이 메서드는 루트 노드를 표시할지 여부를 설정합니다.

- public boolean isRootVisible(): 이 메서드는 루트 노드가 표시되는지 여부를 반환합니다.

- public int getRowCount(): 이 메서드는 트리에 표시되는 행 수를 반환합니다.

- public void setExpandedState(TreePath path, boolean state): 이 메서드는 지정된 경로의 노드를 확장하거나 축소합니다.

- public boolean getExpandedState(TreePath path): 이 메서드는 지정된 경로의 노드가 확장되었는지 여부를 반환합니다.

- public Rectangle getBounds(TreePath path, Rectangle placeIn): 이 메서드는 지정된 경로의 노드의 경계 사각형을 반환합니다.

AbstractLayoutCache 클래스는 추상 클래스이므로 직접 사용할 수 없으며, 이를 상속한 구체적인 클래스를 사용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DefaultLayoutCache 클래스는 AbstractLayoutCache를 구현한 클래스 중 하나입니다. 이 클래스는 JTree 컴포넌트에서 기본적으로 사용되며, 트리 노드의 레이아웃 및 보기를 관리합니다.

DefaultLayoutCache 클래스는 AbstractLayoutCache 클래스에서 상속받은 다양한 메서드를 구현하며, JTree의 노드 레이아웃 및 보기를 관리합니다. 이 클래스는 트리의 노드가 추가, 삭제, 변경될 때 캐시를 업데이트하므로, JTree의 성능을 향상시키는 데 사용됩니다.

이와 같이 AbstractLayoutCache 클래스는 Swing 컴포넌트에서 트리 노드의 레이아웃 및 보기를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데 사용되며, 이를 상속한 하위 클래스들이 트리의 성능을 향상시키는 데 사용됩니다.다음은 DefaultLayoutCache 클래스를 사용하여 JTree에서 트리 노드를 표시하는 예제 코드입니다.

 

import javax.swing.*;
import javax.swing.tree.*;

public class TreeExample extends JFrame {
    public TreeExample() {
        // 트리 모델 생성
        DefaultMutableTreeNode root = new DefaultMutableTreeNode("Root");
        DefaultMutableTreeNode node1 = new DefaultMutableTreeNode("Node 1");
        DefaultMutableTreeNode node2 = new DefaultMutableTreeNode("Node 2");
        DefaultMutableTreeNode node3 = new DefaultMutableTreeNode("Node 3");
        root.add(node1);
        root.add(node2);
        root.add(node3);
        DefaultTreeModel model = new DefaultTreeModel(root);

        // 트리 생성
        JTree tree = new JTree(model);
        tree.setRootVisible(false);
        tree.setShowsRootHandles(true);

        // 레이아웃 캐시 생성
        DefaultLayoutCache cache = new DefaultLayoutCache();
        cache.setModel(model);

        // 트리 렌더러 및 에디터 설정
        DefaultTreeCellRenderer renderer = new DefaultTreeCellRenderer();
        tree.setCellRenderer(renderer);
        tree.setCellEditor(new DefaultTreeCellEditor(tree, renderer));

        // 트리 UI 설정
        BasicTreeUI ui = new BasicTreeUI();
        ui.setExpandedIcon(null);
        ui.setCollapsedIcon(null);
        ui.setLeftChildIndent(5);
        ui.setRightChildIndent(10);
        ui.setExpandedIcon(null);
        ui.setCollapsedIcon(null);

        // 트리 설정
        tree.setUI(ui);
        tree.setShowsRootHandles(true);
        tree.setRootVisible(false);
        tree.setToggleClickCount(1);
        tree.setRowHeight(20);
        tree.setEditable(true);
        tree.setDragEnabled(true);

        // 프레임에 트리 추가
        add(new JScrollPane(tree));
        setSize(300, 400);
        setDefaultCloseOperation(JFrame.EXIT_ON_CLOSE);
        setVisible(true);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new TreeExample();
    }
}


이 예제 코드에서는 JTree를 생성하고, DefaultLayoutCache를 사용하여 트리 노드의 레이아웃 및 보기를 관리합니다. 또한 DefaultTreeCellRenderer 및 DefaultTreeCellEditor 클래스를 사용하여 트리 노드의 렌더링 및 편집을 처리하며, BasicTreeUI 클래스를 사용하여 트리의 UI를 설정합니다.

JTree 클래스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메서드를 사용하여 트리의 속성을 설정하고, JScrollPane 클래스를 사용하여 트리를 스크롤 가능한 컨테이너로 만듭니다. 이렇게 구현된 JTree는 트리 노드를 효율적으로 표시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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