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박으로 골렘을 만들거나 블록형태의 조명을 만들거나 의외로 많이 사용됩니다.
수박은... 별로... 슬라임 블록에 안 붙는 다는게 장점 정도?
이번에 항상 마인카트가 왕복하지 않고
수확하고 한번 마트가 회수하는 구조가 있어 만들어봤습닏.
참고 영상
먼저 체스트와 호퍼 두개를 설치합니다.
바깥쪽 호퍼위에 파워드 레일 하나와 일반 레일 하나
그리고 파워드 레일을 13개 배치합니다.
파워드 레일에는 레드스톤 블록이나 레드 스톤 토치를 사용합니다.
안쪽 호퍼옆에 리피터와 그 뒤에 블록과 레드스톤을 설치합니다.
리피터 앞에 블록을 설치하고 2틱(한번 오른쪽 클릭)
안쪽 호퍼 위에 일단 블록을 두개를 올려줍니다.
레일 길이만큼 2줄짜리 흙을 채워 넣습니다.
리피터 앞 흙위에 임시 블록을 하나 설치합니다.
옵서버를 하나 설치하고(방향 주의)
뒤에 일반 블록을 하나 설치합니다.
(임시 블록은 제거)
그리고 위의 사진처럼 약 3*3의 블록들을 쌓아줍니다.
옵서버 뒤쪽의 블록에 레드스톤을 놓고
리피터를 두개 설치하고 4, 3틱(마우스 오른쪽3번, 2번)으로 맞춰 줍니다.
드로퍼를 윗쪽 방향으로 설치합니다.
호퍼를 드로퍼와 연결합니다.
아무 아이템 하나를 넣어줍니다.
호퍼 옆에 콤퍼레이터와 리피터를 설치하면 기본적읜 회로는 완성입니다.
흙 밑의 빈공간을 채워주고...
바깥에는 3단 높이의 벽
1단 높이로 우물터를 만들어 주었습니다.
흙 옆에 물을 채워 넣고
그 위에 피스톤을 일렬로 배치합니다.
피스톤 위에는 잭오랜턴을 배치하고
뒤의 리피터로부터 쭉 레드스톤을 연결 해 줍니다.
마인카트 호퍼를 배치하고
높이 4로 벽을 만들었습니다.
호박이나 멜론을 심고 뼈가루로 성장시켰습니다.
옵서버 앞의 호박이 자라면 피스톤이 호박을 채취하고
마인카트가 움직이기 시작하여 호박을 회수하게 합니다.
물론 호박이 아니라 수박으로도 만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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