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클라이언트에서는 타이머가 완료되었지만 서버에서는 아직 시간이 맞지 않아

재시도를 해야 하는 현상을 봄(윈도우10)


왜그럴까 고민하다 시간이 서버와 안맞아 보임...




http://www.kriss.re.kr/standard/view.do?pg=standard_set_01

UTCK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시간을 확인해보니 10초 넘게 어긋나 있었다.


물론 윈도우 자동 동기화는 켜져있었지만 일단 UTCK로

동기화해서 시간을 맞춤



하지만

또 시간이 어긋나기 시작




계속 켜논 상태에서 한 20분 지났는데 7초 정도가 어긋나기 시작

(16:23때 동기화를 함)



보통 시간 관련 문제면 메인보드의 전지가 문제인가 싶은데

(한 5년정도 지나긴 함)

켜진 상태에서 계속 그것도 빠르게 시간이 어긋나는게 이상함...




시간이 느린건 몰라도 왜 빨라지는지... 오버 클럭하는것도 아닌데...



일단 한 10초정도 어긋난 상태에서 컴퓨터를 끄고

CMOS에 들어가보니...



이상하게 이쪽에서는 시간 문제가 없었다.


일단 OS쪽 문제가 아닐까 싶어서 검색을 해보니...



해결법 1 메인보니 전지 교환

-일단 아닐것 같아 뒤로 미룸




해결법 2 w32time 재시작

-컴퓨터를 재시작 해봐도 해결 안됨




해결법 3 바이러스 검사

-사실 시간 빠르게하는 바이러스가 있을까 싶지만

해결법 마지막으로들 그냥 한번 써봤음직한 믿음직 스럽지 못한 방법이지만

윈도우 디펜더로 검색해봐도 문제 없고 역시 해결 안됨




해결법 4 램 문제

-포럼의 댓글중에 파워서플라이의 전원을 뽑고 방전을 시키고

램을 뽑아서 30초정도 있다가 다시 꽂았더니 되었다고 함


램과 시간이 상관이 있나 싶었지만

슬슬 포맷을 생각하던 순간 마지막으로 도전해보자 했지만...!






한번 동기화 하고 한참 지나도 시간이 어긋나지 않게 되고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혹시 비슷한 현상이 있으신 분은 이 방법으로 도전을 해 보시길...





반응형

+ Recent posts